본문 바로가기

☆ 국 내

제주 위미마을과 위미항

<위미(爲美)마을>

위치 :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위미리

 

마을 전체가 감귤밭에 둘러싸인 농촌마을이자, 1종 어항인 위미항이 있는 어촌마을이기도 하다. 앞 바다에는 '지귀도'라는 무인도가 떠 있는데, 이 섬은 마을해녀들이 연중 해산물을 채취하는 '바다밭'일 뿐만 아니라, 제주도전역에 몇 군데 안되는 관광유어장으로 지정되어 외지인들도 스쿠버다이빙이나 작살 다이빙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이 마을에는 농구, 족구 등을 즐길 수 있는 해양소공원이 조성돼 있으며, 마을 가까이에는 제주도 제일의 해안경승지로 꼽히는 남원큰엉이 자리잡고 있다. 서귀포와 성산포 사이를 잇는 일주도로가 마을 한복판을 관통하기때문에 찾아가기도 쉽다.(출처 : 대한민국 구석구석)

 

 

 

 

 

 

 

<위미항 활어쎈터>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남원읍 위미중앙로196번길

 

영실 산행을 마치고 매형이 하산주를 내겠다 하시여 숙소 인근의 위미항 활어쎈터를 찾아가게 되었다. 1층에서 횟감을 골라 2층으로 올라 가면 음식점에서 회를 준비해주고 식사를 할 수 있는 형식으로 가격도 이정도면 무난하지 않아 싶어 제3자에게도 추천을 하고픈 곳이었다.

그 활어 쎈터 2층에서 촬영한 한라산의 모습이다.

좌측에서 올라 가면서 영실탐방 안내소, 툭 불거진 병풍바위와 윗세오름 대피소와 백록담을 한눈에 확인하는데 오늘 산행을 했던 곳으로 노을을 품은 한라의 모습은 더욱 멋지게 다가 온다.

코업씨티 하버뷰 호텔!!

당초에 나와 아내는 누님 숙소에서 함께 하기로 하였었는데 펜션 주인인 인원이 추가되면 계산을 더 해야 한다. 하여. 그 댓가를 지불하는니 차라리 인근의 이 호텔에서 보내기로 작정하여 이곳에서 이틀 밤을 지내게 되었고,

그 보너스로 위미항 인근을 산책하게 되었다.

그 호텔 주변에는 여러 음식점과 주점들이 자리하여 호텔 숙박객들을 유혹하고 있었다. 제주 외곽은 초저녘이면 모든 업소들이 일찍 영업을 종료하는데 이 부근 업소들은 늦은 밤까지 운영을 하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