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 일 (07년 8월 1일)
1. 출발 : 07년 8월 1일 21시 45분 비행기(당초 : 8월 2일 12시 비행기)
→ 4박5일에서 5박 6일로 변경 되었으며 이 변경으로 인하여 시간적으로 여유로워 졌다
공항에서 : 송화물 처리시 라이타, 개스 압수 당함(심양현지에서 부탄가스 구입)
→ 진통 소염제 스프레이에 대하여는 관대 하였음.
2. 23시 07분 대련도착(현지시각, 시차 한국보다 1시간 늦음) :
→ 비행기에서의 대련시 야경은 우리나라 지방의 소도시 정도로 보였으나 고층건물이 제법 많았음
3. 숙박 : 당초 일정에는 대련서 2~3시간 거리인 영도에서 숙박 할 예정이었으나 대련시내에 호텔을 확보하였다며 첫날 밤을 이동하지 않고 대련에서 숙박하였으며 대련시 기차역 인근에 위치한 호텔은 대련에서 가장 좋은 축에 든다 하였다 (02시 30분 취침)
▼ 대련에서의 아침에...
▼ 대련에 묶었던 호텔 전경!! 대련 기차역 인근에 위치하였고 대련시에서도 괜찮은 시설이란다.
2. 07시 30분 심양행 버스이동
이동중 각자자기소개 시간 : 산행 무경험자 의사 부부로 인한 산행이 걱정되었으며 결국 이들로 인하여 백두산 산행시간이 지체 되었음.
이동 중 차창으로 보이는 중국의 모습은 산에는 나무가 없었으나 우리나라 70년대에 하였던 식목 구호가 곳곳에 있는 것으로 보아 식목의 의지를 보았으며 간간히 보이는 강과 저수지에는 소수의 낚시꾼을 목격 할 수 있었음.
3. 고속도로는 왕복 8차선으로 한적한 편이고 두 세시간 간격으로 있는 휴게소도 깔금 하였으나 화장실에는 휴지가 없었음.
▼ 대련에서 심양으로 이동중....
고속도로 휴게소
도로변의 마차....
주유소 모습....
4. 12시 01분 : 심양(요녕성 성도)에 도착하여 한식으로 점심 식사 하였으나 일부 대다수 반찬은 짜거나 중국 음식 특유의 향이 많아 먹을 수 없었으나 백두산 인근의 음식에 비하면 월등하였음. 식당에서 한국의 부탄가스인 선연료를 한화 1,300원에 구입 하였음.
5. 식후 한인거리로 유명한 서탑거리와 청나라 황제가 지내던 고궁관람 하였고 많은 중국인 사이에 일본과 한국 관광객이 눈에 가끔 뜨임.
→ 여진족의 누루하치가 지은 고궁은 1500여년 세월의 무상함을 드러내듯 단청이 지워져 있었으나 가이드는 자연 그대로를 위하여 복원을 하지 않았다 하나 경제적인 문제로 보수 공사를 못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 함.
심양 시내의 한국....!! (서탑거리)
▼ 심양에서 점심...(이곳에서 부타가스를 구입하는 등 부산한 사이 애지중지 하던 은술잔을 분실 함!!)
▼ 누루하치의 거성
6. 15시 12분 : 고궁관람 끝내고 버스이동 시작 무순, 신빈을 거쳐 통화도착
7. 18시 40분 : 통화에서 저녁식사 후 송강하로 이동
→ 강가에서 축제 하는 모습 목격하였고 시청건물의 조명과 잘 가꾸어 놓은 강변이 인상적이었음
백산시(지명: 백두산에서 첫 번째 마을)와 무송시를 거쳐(비포장 도로) 송강하로 이동
8. 01시 : 송강하 도착. 호텔 세면대에서는 녹물이 나왔고, 샤워기 물은 깨끗했으나 수량이 객실마다 일정하지 않아 샤월도 제대로 못하는 방도 있었음
9. 02시 30분 통화에서 구입 한 포도주 마시고 취침(통화는 포도주를 대량 생산하는데 맛이 괜찮음)
▼ 송강하로 이동중 도로변에서 수박등 과일을 구입하는 모습...
4. 12시 01분 : 심양(요녕성 성도)에 도착하여 한식으로 점심 식사 하였으나 일부 대다수 반찬은 짜거나 중국 음식 특유의 향이 많아 먹을 수 없었고 식당에서 한국의 부탄가스인 선연료를 한화 1,300원에 구입 하였음.
5. 식후 한인거리로 유명한 서탑거리와 청나라 황제가 지내던 고궁관람 하였고 많은 중국인 사이에 일본과 한국 관광객이 눈에 가끔 뜨임.
→ 여진족의 누루하치가 지은 고궁은 1500여년 세월의 무상함을 드러내듯 단청이 지워져 있었으나 가이드는 자연 그대로를 위하여 복원을 하지 않았다 하나 경제적인 문제로 보수 공사를 못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 함.
▼ 백두산으로 출발 직전 송강하 숙소 앞에서 현지가이드와 함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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