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북 유 럽 6 국

제 10 일(8월 13일, 금요일) 성페테스부르크 2. 여름궁전에서 성페테스부르크러 복귀

 

 

10(8월 13, 금요일) 성페테스부르크” = 구 레닌그라드

<노랑풍선 일정표>

에르미타쥐 박물관 내부관광(겨울궁전), 여름궁전 분수정원, 성이삭 성당 외부관람, 페트로파르로프스키 요새

메프스키 대로, 피의 사원 및 로트프랄 등대, 구해군성 본부 외관

호텔식, 현지식, 한식

 

<실제 일정표>

제 10 (8월 13, 금요일) 성페테스부르크 2. 여름궁전에서 성페테스부르크러 복귀

05:06분 기 상

08:16분 아침식사

08:57분 호텔 출발

10:40분 여름정원 도착

11:57분 여름궁전 출발

 

 

13:14분 여름궁전에서 성페테스부르크러 복귀

 

14:18분 피의 사원

 

15:31분 겨울궁전((에르미타주 박물관)

 

15:09성페테스부르크 네바강 유람선

 

18:18분 로트프랄등대, 피의사원(시내관광)

18:59분 저녘식사

20:13분 호텔 복귀

 

 * 여름궁전 관광을 마치고 성페테스부르크로 귀환하여 점심식사를 하러 가던중 메프스키 대로를 차창 밖으로 관광하며 이동을 하였다.

 

  네프스끼(넵스키) 대로 (뿌쉬낀 극장과 예까쪠리나 2세의 동상)
해군성에서 시작하는 네프스끼(넵스키) 대로는 뻬쩨르부르크의 중심가로 총 길이가 4.5km이며, 너비는 25m-60m이다.

이 거리는 시민들의 사랑과 여행자들을 매혹하는 거리로 이 거리에서 원하는 곳은 어디든지 갈 수 있다.

그리고 아름다운 건축 예술작품들이 대로변에 위치하며, 작은 운하, 광장, 공원 등을 볼 수 있다.작가 고골리가 '네프스키 대로보다 더 훌륭한 곳은 없다'고 말 한 곳이다.

 

네프스끼 대로에는 카잔 성당과 뿌쉬낀(푸슈킨) 극장이 있다. 뿌쉬낀 극장 앞의 공원에는 예까쪠리나(예카테리나) 2세의 동상과 뿌쉬낀의 동상이 있다. 예까쪠리나 2세의 동상 아래는 통치기간에 중대임무를 맡았던 인물들이 배치되어있다.

 

카잔 성당 

 넵스키 대로에 있는 '()잔 성당'은 스트로하노프 백작의 농노 출신 건축가 바로니킨(A.Varonikhin)에  의해 1801년부터 10년에 걸쳐 지어진 성당이다.

 

 기독교 정교회의 제단은 서쪽을 향해야만 했는데 그렇게 하려면 입구가 넵스키 대로에서 측면을 바라보는 수밖에 없었다.

이에 생각을 해 낸 것이 바티칸 성당의 기둥을 모방하여 석고대리석으로 1m정도씩 이어서 만들어진 94개의 코린트 양식 기둥으로 성당의 주위를 둘러싸는 방법이었다


   이 성당 건축은 군()의 영광을 기리는 의의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성당 안은 조국전쟁에서 빼앗은 107개의 프랑스군기가 장식되어져 있다. 나폴레옹에 승리한 쿠투조프 장군의 장례식이 이 성당에서 치러졌으며, 성당 앞의 광장엔 쿠투조프 장군과 바르끌라이데똘리 원수의 동상이 있다

내부는 유럽의 성당이나 바티칸성당처럼 이콘 그림이 화려하게 '무서운 심판'이라는 그림이 그려져 있다.

강단에는 머리를 대고 기도하는 곳이 있는데 기도를 하기 위한 대기 자들의 행렬이 길게 늘어서 있다.

 

이 광장 앞에는 이 도시에서 가장 넓은 다리(98m)가 있으나 길이가 짧아 광장의 일부로 보여 진다. 네바강에는 뾰뜨르 대제 다리, 삼위일체 다리 등 아름다운 다리가 많으며, 새벽에는 큰배들이 지나가기 위하여 옛날의 영도다리처럼 일제히 다리가 들린다고 한다. 그러나 제일 아름다운 다리는 '러시아 아가씨들의 다리'라고 한다.

 

 

 

 

 

 

 

 

 

 

 

 

 

 

 

 

 

 

 

 

 

 

 

 

네프스끼(넵스키) 대로 (뿌쉬낀 극장과 예까쪠리나 2세의 동상)
해군성에서 시작하는 네프스끼(넵스키) 대로는 뻬쩨르부르크의 중심가로 총 길이가 4.5km이며, 너비는 25m-60m이다.

 이 거리는 시민들의 사랑과 여행자들을 매혹하는 거리로 이 거리에서 원하는 곳은 어디든지 갈 수 있다.

그리고 아름다운 건축 예술작품들이 대로변에 위치하며, 작은 운하, 광장, 공원 등을 볼 수 있다.작가 고골리가 '네프스키 대로보다 더 훌륭한 곳은 없다'고 말 한 곳이다. 네프스끼 대로에는 카잔 성당과 뿌쉬낀(푸슈킨) 극장이 있다. 뿌쉬낀 극장 앞의 공원에는 예까쪠리나(예카테리나) 2세의 동상과 뿌쉬낀의 동상이 있다.

 

예까쪠리나 2세의 동상 아래는 통치기간에 중대임무를 맡았던 인물들이 배치되어있다.

 그리고 이곳에는 북한에서 탈출한 최씨 성을 가진 화가가 있으며, 초상화를 그리는 것을 직업으로 삼고 있다는데....

 

우리는 이 넾프스키 대로를 차창 밖으로 구경하며 지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