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 유 럽 6 국

제8일(8월 20일, 수요일) 2. 시벨리우스 공원

8(820, 수요일) 헬싱키 관광 후 탈링크 탑승하여 에스토니아의 수도 탈린으로 이동 탈린크 페리 2시간 소요

<노랑풍선 일정표>

핀란드의 수도 헬싱키로 이동 투르쿠 ~ 헬싱키 이동 약 3시간

만네르 하임 거리, 지하 암석교회 내부, 원로원 광장, 귀족회관 전경 & 간이시장으로 유명한 광장시장 전경

시벨리우스 공원, 우스펜스키 사원 전경

선상식, 중국식, 호텔식

8(820, 수요일) 2. 시벨리우스 공원

<실 제 일 정 표>

06:37분 기상

07:05분 핀란드 헬싱키 도착/실자라인 하선

09:50분 원로원 광장

10:24분 마켓광장

11:03분 우스펜스키 성당

11:43분 중식

12:55분 시벨리우스 공원(Sibeliuksen Paisto)

13:51분 암석교회(템펠리아우키오 교회/Temppeliaukion)

14:55분 빨래터

15:26분 탈링크 항구 도착

15:58분 탈링크 승선

18:31분 탈링크 하선/에스토냐 탈린도착

19:08DZINGEL 호텔도착

19:30분 석식

23시 취침

▼ 시벨리우스 공원을 관람하기 전에 점심식사를 하고 간단다.

아침식사를 간식으로 데운 나는 점심을 일찍 한다는 소리에 내심 반가워 하지 않을 수 없었다.

이동중에 헬싱키 시내 사진을 담으며 시간을 보내고....

▼ 음시점 상로가 "동아시아 레스토랑"이다

이 북유럽 대부분의 식당은 한식, 중식, 일식을 모두 취급을 하며 이들 3개국 관광객을 주고객으로 운영을 하고 있으니 상호도 대동소이한 것이 특징이었는데 여기서는 일식과 한식이 혼재된 그런 음식상을 받아 들게 되었다.

▼ 식사량이 다른 일행들에 비하여 월등히 적은 나는 자연히 일찍 식사를 마치데 되고 남는 시간에 음식점 주변 정찰에 나섯다.

이 음식점은 괘심하게 커피 값을 별도로 받도 있었다.

▼ 12:31분 시벨리우스 공원으로 이동을 시작한다.

▼ 12:55분 불과 10여분 만에 도착한 시벨리우스 공원 전경

시벨리우스 공원

소나무가 울창하게 조성된 이 공원은 핀란드가 낳은 세계적인 작곡가 쟝 시벨리우스(Jean Sivelius)의 업적을 기리고 그를 기념하기 위한 공원으로 조성된 곳이다.

공원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24톤의 강철로 만든 파이프 오르간 모양의 시벨리우스 기념비와 그 옆의 시벨리우스 두상이다.

핀란드의 대표적인 여류 조각가 엘라 힐투넨이 1967년 시벨리우스 사후 10주년을 기념해 만든 것이다.

은빛으로 빛나는 600개의 강철 파이프는 시벨리우스의 음악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것 같은 효과를 내고 있다.

시벨리우스는 조국 핀란드에 대한 사랑과 민족의식 고취를 주제로 한 곡들을 작곡해 핀란드인들 에게는 더욱 의미가 깊은 작곡가로서 특히 1899년에 작곡한 핀란디아는 러시아 지배를 받던 핀란드인들의 민족의식을 고취한 작품으로 그의 대표작으로 꼽힌다고 한다.

공원은 전나무와 자작나무 숲으로 이루어져 북유럽 특유의 대자연의 일부처럼 느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