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폴,말레,인니

제 5 일 08월 20일 목요일 싱가포르 자유관광2. 쎈토사섬 수족관

5 0820일 목요일 싱가포르 자유관광2. 쎈토사섬 수족관

06:32분 기상

07:19~ 08:25분 아침식사(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 뷔페)

09:30분 호텔출발(MRT로 이동)

10:20분 베이프런트역 경유하여 쎈토사 도착

11:23~ 12:59분 쎈토사 섬 수족관 관람

13:10분 쎈토사 출발

13:37~ 13:56분 차이나 타운 관광

14:23~ 14:50분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도착하여 가든스 바이더 베이 관람일정 확인

14:58~ 15:50분 호텔 객실에서 샤워와 휴식

15:58분 호텔출발(MTR로 이동)

16:24~ 18:10분 아랍리스트 관광 (노천식당에서 점심겸 저녘식사)

18:10~ 19:13분 마리나 베이 광장으로 이동

19:13~ 20:12분 레이저쇼 관람

20:12~ 09:56분 리버보트 유람선 관광

11:40분 취침

<그  림  여  행  기>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에서 쎈토사섬까지 MRT로 이동하는데 근 1시간이 소요되었다.

물론, 처음 타보는 MRT여서 환승역에서 두 어번 헤메고 투어카드를 구입하는데 낭비한 시간이 포함되어 있다.

이런 저런 사유로 자유여행은 단체여행에 비하여 시간 낭비가 심할 수 밖에 없는 것이 단점이다.

쎈토사에 도착하여 중국 동포들은 유니버샬 스튜디오를 가겠다고 한다.

그런데 아내와 나는 수 년전 미국에서 원조 니버샬 스튜디오를 관람을 하였으니 이곳 것을 다시 본다는 것이 무의미하여

그녀들과 헤어지게 되었다. 그러나 그녀들도 워낙 사람들이 많아 샬 스튜디오를 보지 못하였다고 했다.

이제 정말로 아내와 나 단 둘 뿐이다.

우선 싱달러 환전을 위해 쎈토사 입구를 또 헤메인다.

물어 물어 찾아낸 은행 창구에서 싱달러를 환전하는데 30여 분이 또 훅 가버린다.

환전을 하여 주머니가 두둑해 지었으니 이곳에서 우리도 무언가를 해야 한다.

대부분 한국인들은 유니버샬로 직행을 하고 우리만 어디를 갈까하고 여기 저기를 기웃거리다가 "해양 수족관"을 구경하기로 했다.

해양 수족관은 박물관을 겸하고 있었는데 그 규모가 상당하였다.

입구에 있는 박물관에는 코뿔소와 기린이 실물크기로 조성해 놓았는데 그 크기에 놀랐다.

어린 시절 창경원에서 보았던 그런 기린이 아니었다. 창경원의 기린은 아마도 새끼가 아니었나 하고 추측을 해 보았다.

이것들과 마찬가지로 수족관의 규모도 내가 그간 보았던 수족관중 규모가 가장 컸고 규모가 큰 만큼 전시생물 종류도 다양하고 많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