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싱가폴,말레,인니

제 5 일 08월 20일 목요일 싱가포르 자유관광1. 쎈토사로 이동

 

5 0820일 목요일 싱가포르 자유관광1. 쎈토사로 이동

 

<여  행  일  정>

 

 

 

06:32분 기상

07:19~ 08:25분 아침식사(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 뷔페)

09:30분 호텔출발(MRT로 이동)

10:20분 베이프런트역 경유하여 쎈토사 도착

 

11:23~ 12:59분 수족관 관람

 

13:10분 쎈토사 출발

13:37~ 13:56분 차이나 타운 관광

14:23~ 14:50분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도착하여 가든스 바이더 베이 관람일정 확인

 

14:58~ 15:50분 호텔 객실에서 샤워와 휴식

15:58분 호텔출발(MRT로 이동)

16:24~ 18:10분 아랍리스트 관광 (노천식당에서 점심겸 저녘식사)

 

18:10~ 19:13분 마리나 베이 광장으로 이동

 

19:13~ 20:12분 레이저쇼 관람

 

20:12~ 09:56분 리버보트 유람선 관광

11:40분 취침

 

<싱가포르 관광지도>

 

  쎈토사섬 센토사섬은 싱가포르 남쪽에 있는 동서 4km, 남북 1.4km 작은 섬이다

  쎈토사사' 말레이어로 '평화와 고요함' 의미한다

1970년대 영국의 군사기지 였다가 싱가포르 정부의 지원으로 관광단지로 조성 되었다.

테마파크로 조성된 ‘센토사섬(Sentosa Island)’ 아름다운 자연역사박물관에서부터 레저오락까지 다양한 볼거리가 있다

 

따라서 이곳을 꼼꼼히 전부 관람하는 데에는  2일이 소요된다고 한다. 

센토사섬은 케이블카를 타고 바다를 건너   있는 곳으로 화산이 터지는 장관과 바다속 세계의 신비로움을 함께 만끽할  있는 곳이다 안은 셔틀버스와 모노레일이 수시로 운행되기 때문에  관광 포인트로 편리하게 이동할  있다

센토사의 명물  하나는 머라이언상이다

해가 지고 나면 머라이언상의 눈에서 레이저빔이 솟아나오고 으르렁거리는 포효와 함께 장엄한 쇼가 전개된다.

센토사 섬에서는 언더 워터월드나 나비 공원,멀라이언 타워,분수 공원 등을 둘러볼  있다. “발췌 : 모두투어 상품설명 자료

 

 

 

 

<마리나 베이 인근 지도>

 

 

<싱가포르 MRT 노선도 >

 

 

<대중교통 이용>

1. Singapore pass

: 싱가포르가 자랑하는 11개의 대표적관광지와 박물관 입장료, 20분마다 있는 히포씨티 투어버스(Hippo City Sighteeing Bus) 무제한 탑승가능 : 성인 US$ 79, 어린이 : US$ 59 : 사용기간 :2

 

2. 싱가폴 투어리스트 카드 : 충전식 교통카드로 정상요금보다 훨씬 저렴하게 교통수단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매번 구입해야하는 번거로움도 없어 현지인들은 물론 여행자들도 애용하는 카드이다.

  MTR역 티켓 오피스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여권을 제시해야 하는데 1일권 SGD 8, 2일권 16, 3일권 24이다.

단, 티켓 오피스는 MRT가 환승이 되는 주요역에만 있으니 이점을 유의해야 한다. 

 

  구입비용은 기본 SGD15로 이 중 카드구입비가 SGD5, 보증금이 SGD 3, 교통비로 쓸 수 있는 요금이 SGD 7이다

보증금은 나중에 돌려받을 수 있으며 충전금을 다 쓰면 무인 충전기에서 충전이 가능하고 ADD를 누르면 얼마를 충전할 건지가 나오고

최소 충전금액은 $10이며,  우리나라와 동일하게 사용되어 버스지하철 환승이 가능하다.

 

 

<싱가포르 투어리스트 카드>

 

 

<싱가폴 현지 교통정보>

싱가폴은 교통이 편리한 곳이다. 현대식 지하철이 사방으로 연결되어 있으며 1만여 대의 에어컨 택시를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버스

  노선이 다양하며, 기본요금은 60이다. 시내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동전을 준비하여 두는 것이 좋다.

 싱가폴에는 붉은 색이 그어진 SBS버스와 노란색과 오렌지색으로 도색한 TIBS버스의 두 가지 버스 회사가 있다.

요금은 거리에 따라, 냉방여부에 따라 다를 수도 있다.

관광객은 하루에 $5, 3일에 $12하는 'Singapore Explorer Ticket'을 구입하면 제한 없이 버스를 이용 할 수 있으며

이 승차권을 구입하면 싱가폴 안내 지도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택시 싱가폴에는 5개의 택시회사에 약 1만대의 택시가 운행하고 있으며, 깨끗하고 친절하다.

기본요금은 1$ 2.40이며, 240m10씩 추가되는 거리, 시간병산제로 운행되고 있다.

또한 혼잡한 시간대에는 시내지역을 통과할 경우 추가 요금이 올라가며, 무거운 짐이나 큰 가방을 트렁크에 실을 경우 개당 50

가산금이 더해진다. 실제의 미터기 요금과 요구하는 금액의 차이가 있을 때에는 이를 먼저 확인한 후 지불하도록 한다.

공항에서 출발하는 경우$ 3이 추가되며 크레디트카드로 계산 할 경우 10%의 추가요금을 지불해야 한다.

주의사항 : 벤츠등 덩치 큰 택시는 요금이 비싸다. 우리나라의 모범택시로 인식하면 되겠다.

또한, 전화로 택시를 부를 경우에는 $ 2.20, 예약을 할 경우에는 $ 3.20가 부가된다.


  ▷지하철(MRT)

  세계에서 가장 깨끗한 싱가폴 지하철은 기본요금이 604정거장 마다 10씩 추가 된다.

요금이 저렴하며 시내 중심지에 지하철역이 많으므로 이용이 편리하다.

2개의 노선이 동서, 남북으로 연결되어 있는데 총 연장이 70이 넘으며 48개의 역이 있다.

운행시간은 오전 6시부터 자정까지 3-8분 간격으로 운행하며, 요금은 60에서 $ 1.50까지 적용된다.


렌트카
  차량 임대시에는 국제 면허증이나 싱가폴내 운전 면허증을 제시하여야 한다. 하루에서 일주일 단위로 임대하는데 가격은 회사마다 다르다. 운전기사까지 빌릴 때는 3시간 단위로 계산된다.

개인이 렌터카로 여행할 때에는 각별히 주의 해야 할 점은 핸들이 오른쪽에 붙어 있어 한국과는 다른 운전 방향에 어느 정도 익숙해지도록 천천히 감각을 익히는 것이 필요하다. 또 하나 주의 할 점은 일방도로가 많으므로 조급하게 운전하지 말고 한 바퀴 돌아서 간다는 생각으로 여유를 가지고 해야 한다

 

 

< 그  림  여  행  기>

  오늘도 부지런을 떨어야 했다. 

어제 저녘에 만난 중국처자들과 호텔로비에서 아침식사후에 만나 쎈토사 섬을 함깨 가기로 하였고,

아내와 단둘이 자유관광을 해야 하니 약간의 긴장감이 생긴다. 아내와 함게 해외여행을 제법 하였지만 자유관광은

약 15년전 괌, 사이판 이후 두 번째이니 가이드 없이 관광을 해야 하기 때문이다.

 

  호텔내의 뷔페에서 아침식사를 하는데 점심을 언제 어디서 무엇을 먹을지 결정된 것이 없기에 일단은 배를 충분히 채웠다.

뷔페 직원중 부산에서 온 여직원이 있어 친절한 안내를 받으며 식사를 하였는데 이곳에 취업한지 두어달 되었다 했다.

우리 부부를 만나자 향수병이 피어 올랐는지 조그마한 친절에도 매우 감사를 하는 모양새가 요즘 젋은이들과 틀려 보였다.

 

  식 후 중국의 네모녀와 MRT를 이용하여 쎈토사 섬으로 이동을 하는데 처음 타보는 싱가포르 MRT에 적응하기 쉽지 않았다.

이미 이틀간 MRT에 적응이 되어 있는 중국 동포의 도움을 받아 투어카드를 구매하여 이동을 하였는데 우리부부의 카드구매 등으로

시간이 지체되어 미안한 마음이 절로 생기는 이동이 되었다.

 

  싱가포르의 MRT는 선진국 답게 깔끔하였고, 관광대국 답게 각 역마다 자원봉사자로 보이는 어르신들이 승객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었다.

노선이 단 4개로 복잡한 것은 없지만 타고 내리는 환승계단을 잘 보면서 이동을 해야 한다. 안내판을 대충보고 진행을 했다가

빽을 서너차례 했기 때문이다.

 

▼ 마리나 베이 호텔 새볔 풍경

 

 

 

 

 

 

 

▼ 일출 후 풍경

 

 

 

▼ 마리나 베이 호텔 엘리베이터

예전에는 카드를 삽입하는 것이라 하였는데 지금은 접촉만 하면 운행이 되었다.

즉, 체크인시 발급받은 카드가 없으면 엘리베이터, 수영장 등 모든 시설을 이용하는 것이 불가능 하다.

 

 

 

▼ 마리나 베이 호텔 뷔페

 뷔페는 1층에 있었는데 처음에는 대형호텔에 있는 로비 커피숖으로 생각을 하였는데 그놈이 뷔페이었다.

여기서도 카드로 숙박객임을 증명하고 직원이 지정해 주는 테이블에 않아 식사를 하게 된다.

 

 

 

 

 

 

 

 

 

 

 

▼ 식후의 마리나 베이 호텔 풍경

 

▼ 중국 동포 4모녀와 호비에서 만나 쎈토사로 이동을 시작...

 

▼ 마리나 베이 호텔 지하에서연결통로를 따라가 "베이 프론트"역에서 MRT를 처음 만나게 된다.

 

▼ 싱가포르 차이나 타운 역의 MRT "티켓 오피스"

티켓 오피스는 환승역이 있는 주요역에만 설치 되어 있어 그 역을 미리 알고 있는 것이 편리하며,

구입시 여권을 제시 해야 한다.

 

▼ 쎈토사 역 매표소 모노레일

쎈토사 역에 도착하여 모노레일로 환승하여 쎈토사 섬으로 진입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