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 탕 산

안탕산 12. 상해관광 - 인 천

 

상하이 [上海(상해), Shanghai] [출처] 상하이 [上海(상해), Shanghai ] | 네이버 백과사전

약칭하여 ‘후[沪]’ 또는 ‘선[申]’이라고도 부른다. 중국 동부 해안의 중간 부분에 양쯔강(揚子江)이 바다로 들어가는 입구에 있으며 해안선 길이는 220㎞이다. 
전국시대 초(楚) 나라 춘신군(春申君)의 봉읍이었으며, 송(宋) 나라 때 진(镇)을 설치하여 상하이(上海)라고 부르기 시작하였다. 1927년 시(市)가 설치되었고, 현재는 중국의 4대 직할시  가운데 하나로 중요한 공업기지이며, 항구와 무역, 과학기술, 정보, 금융의 중심지이며 면적은 약 6000㎢이다.

 

▼ 상해에서의 아침이 밝았다.

   호텔 출발이 10시 이니 여유롭다 못해 한가로울 정도로 느긋한 아침이다.

 

    호텔 앞 풍경!!

 

 

 

▼ 식사후 로비에서...

 

▼ 상해의 짝퉁 상점!!

   과거에는 짝퉁상가가 엄청나게 번성하였는데 상해엑스포를 깃점으로 작퉁가계들도 지하로 숨어 들 수 밖에 없었다는데 이 상가건물에 드나 드는 사람들은 상점 주인, 손님 모두 한국사람들로 상해속의 코리아 타운이었다.

  

 

 

 

▼ 비단매장 쇼핑!!

 

 

▼ 예쁜 처자들이 나와 이런 쇼까지 공연을 하며 영업에 열을 올리는 업주의 마음은 아랑곳 하지 않고 우리 일행들이 이곳에서 구입한 상품은 "제로" 이었다. ㅋㅋㅋ

 

 

 

▼ 점심은 삼겹살로....

   마지막 남은 이스리 다 쓰러트리고 모자라 한병에 8천원씩이나 주고 마시었다.

 

 

▼ 점심식사후 푸동의 동방명주를 찾았다.

 

동방명주(方明珠塔)

1991년에 착공하여 1994년 10월 1일에 완공된 상하이 최대높이의 건축물로서 상하이 마천루를 상징한다. 용도는 방송탑이며 높이는 468m로 서울 타워보다 2배나 높다. 중국의 미디회사인 동방명주그룹이 소유하고 있으며 건축물의 중간인 263m 지점에 전망대가 있으며 최상층부인 350m에는 태공선이라고 불리는 전망대가 있는데 이는 회전형 전망대이다. 건축물은 3개의 둥근 원형의 모양과 이를 연결하는 기둥으로 되어있으며 건축물을 구성하는 둥근 모양 때문에 동양의 진주라고 불리게 되었으며 상하이 야경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출처] 동방명주 [東方明珠 ] | 네이버 백과사전

 

 

 

 

 

 

 

 

 

 

 

 

 

 

 

 

 

 

 

 

 

 

 

 

 

 

 

 

 

 

▼ 푸동방향의 황포강가에서....

 

 

 

 

 

 

 

 

 

 

 

 

 

 

 

 

 

 

 

 

 

 

 

 

 

 

 

 

 

 

 

 

 

 

 

 

 

▼ 공항으로 이동하던중 기념품가계(??)에 들르고........

 

 

▼ 이런 쇼핑에 전혀 관심이 없는 나는 홀로 외로이 상점주변을 맴돌아 보았는데 황포강에서 이어지는 지류인듯 한 수로를 만났다.

 

▼ 이곳에 붕어가 있을까??

   음~~ 낚싯대 항개만 있었으면 하는 망상에 잠시 젖어 들어 보았다.

 

 

 

 

 

▼ 쇼핑하는 이들을 기다리다 기다리다 하도 지쳐 잠시 들어가 본 매장안 풍경!!

 

 

 

 

 

▼ 쇼핑을 마치고 푸동공항에 도착하였는데 여기서 문제가 발생했다.

 

 

▼ 아무런 설명없이 한없이 지연되는 뱅기 보딩타임으로 배가 고파 비상용 컵라면으로 요기까지 하게 되었다.

 

▼ 8시 20분, 우리시간으로 9시 20분에 인천공항에 도착하면서 안탕산행을 마무리 하게 되었다.(인천공항의 계류장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