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 유 럽 6 국

제11일(8월 23일, 토요일) 5. 차이코프스키 호수공원에서 공항으로 이동

11(823, 토요일) 모스크 시내 관광 후 모스크바 세레메티예보 공항으로 이동 출국 (SU250 21:40)

<노랑풍선의 일정표>

SU035 (06:10) 항공편으로 모스코바로 이동 1시간 20분 소요

크레물린 궁 : 우즈벤스키 사원, 12사도 사원, 대포의 왕, 이반대제의 종루, 붉은광장 및 무명용사의 묘, 굼 백화점(모스코바 최대 백화점 : 2013년에 120주년), 모스코바 국립대학교 전경 및 참새언덕(렌닌언덕)

성 바실리 성당 전경, 아르바트 거리 : 한국의 인사동

11(823, 토요일) 5. 차이코프스키 호수공원에서 공항으로 이동

<실 제 일 정 표>

02:50분 기상(전날 11시에 취침)

03:24분 호텔출발

17;55분 모스코바 세레메티예보 공항 도착

21:23분 비행기 탑승

824일 일요일 11:15분 인천공항 도착

차이코프스키가 작곡하여 유명해진 '백조의 호수'를 찾았다.

우리가이드는 이곳을 차이코프스키 호수공원이라 칭하고 있었는데 물론 이곳도 시간 떼우기 응급조치 관광이다.

노 무현 대통령도 현직에 계실 때 이곳을 찾았었으며 미국의 오바마 대통령도 이곳을 찾았다 하니 러시아인들의 이곳에 대한 애정도와 자부심을 짐작한다.

현지인들도 찾아와 잔디밭에 않아 시간을 보내는 모습도 눈에 띄었다.

여대생 혼자 빵을 들고 참새와 오리들에게 먹이를 주는 모습을 보고 그녀의 빵을 얻어 물속의 오리들에게 모이를 함께 주기도 하고 쎌카놀이도 하며 시간을 보냈는데 매우 지루하기만 하였다.

공항으로 이동하는 도로는 퇴근시간이 아직 임에도 불구하고 극심한 정체 현상이 벌어지었는데 장대비까지 쏱아지어 정체현상을 부추기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