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북 유 럽 6 국

제 7 일(8월 10일, 일요일) 1. 스톡홀름으로 이동

 

 

7 (810, 일요일1. 스톡홀름으로 이동

 

<노랑풍선 일정표> 스톡홀름 시내관광후 바이킹라인 또는 실자라인 탑승하여 핀란드 투르크로 이동:11시간

스톡홀름(스웨덴)으로 이동하여 시청사 전경, 대성당과 구시가지 전경, 바사호 박물관 및 시내관광

호텔식, 현지식, 선상식

 

 

<실 제 일 정 표>

 

06:59분 기상

08:01분 아침식사

09:23분 호텔출발

11;14분 맥도날드 매장 휴식

13:14분 스톡홀름 시내 진입

13:32분 중식

 

 

 

14:23분 스톡홀름 시청사

 

16:14분 스톡홀름 대성당, 구시가지, 피의사원

 

17:06분 바사박물관

 

18:05분 실자라인 탑승

19:41분 저녘식사

익일 040분 취침

 

 

  스톡홀름(Stockholm) 스웨덴 왕국의 수도이자 스칸디나비아 반도 최대 도시이다.

 멜라넨(Maelaren)호수와 발트해가 만나는 지점에 떠있는 작은 섬인 감라스탄(Gamla stan)을 발상지로 하여 1253년 당시 집권자였던 비르예르 알(Birger Jarl)왕이 이 작은 섬에 성채를 쌓고 섬 주위에 통나무(Stock)로 목책을 친 다음 섬 양쪽으로 흐르는 물길을 수문으로 막고 선박의 입출항을 감시 통제했다고 한다.

 

   스톡홀름이라는 명칭은 바로 통나무의 스톡(Stock)과 작은 섬이라는 홀름(Holme)에서 유래되었다고도 하는데, 스톡홀름이 빠른 속도로 발전하게 된 것은 구스타브 바사(Gustav Vasa) 왕에 이르러서다.

 

  스웨덴을 덴마크로부터 독립시키고 1523년 즉위한 바사 왕은 스톡홀름을 스웨덴의 수도로 육성하였으나 공식적인 수도로서의 지위는 크리스티나 여왕 치하인 1634년에야 이루어졌다. 지금의 스톡홀름은 발트해로 이어지는 멜라렌 호수 위에 떠 있는 14개의 섬이 57개의 다리로 이어지며 하나의 도시를 이루고 있는데, 시 면적의 3분의 1이 물로 덮여 있는 아름다운 도시다그래서 흔히 북구의 베니스라 불린다.

 

  또한, 발틱해와 멜라렌 호수로 둘러싸여 있는 스톡홀름은 옛것과 새것, 물과 숲, 중세의 좁은 길과 현대의 대로가 서로 어울려 조화를 이루고 있어 과거와 현재의 문화가 자연과 함께 어우러져 있는 문명의 도시이기도 하다. 증기선을 타고 다도해 관광을 할 수 있고 또는 멜라렌 호수의 반대편으로 건너 갈 수도 있다.

   스톡홀름 시내의 심장부를 흐르며 발틱해와 연결되어 있는 멜라렌 호수에는 시내 중심부에서 연어 낚시를 할 수 있을 정도로 깨끗한 물이 흐르고 있다. 노르웨이 동쪽으로 밀려오는 멕시코 만류의 영향으로 그린랜드 남부와 같은 위도상에 있으면서도 겨울이 그다지 춥지 않고 여름엔 땀이 나지 않을 정도로 따사로운 곳이다. 현재 스톡홀름에는 80만명이 살고 있고 교외까지 합치면 180만 정도라고 하며, 한국 교민도 2,000명 정도 살고 있다고 한다.

 

 

< 여    행    사    진 >

 

  - 밤새 내릴 것 같이 내리던 비가 그치고 맑게 개인 하늘을 보여 주는 아침을 맞았다.

예정된 시간 보다 일찍 일어나 바깥 공기를 쏘일겸 하여 호텔 주변을 둘러 보는데 우리 일행들도 모두 산책을 하고 있었다.

호텔 레스토랑 문은 시간이 되야 열어 준다며 굳게 닫아 놓았으니 할 일 없이 시간을 보내게 되었다.

 

아침식사를 하고는 스톡홀름을 향해 또 280km를 이동을 해야 하는 데  것이다.

노르웨이를 벗어나니 버스안에서 사진 찍을 일이 별로 안생긴다. 그만큰 노르웨이 경치에 흠벅 빠지었었다는 증거물이 될 터이다.

 

 

▼ 06:59분 예정 시간 보다 훨씬 일직 일어나 호텔 주변을 산책한다.

내가 본래 이리 부지런한 사람이 아니거늘....

 

▼ 굳게 닫힌 호텔 레스토랑 입구

 

▼ 08:01분 아침식사를 겨우 할 수 있었다.

 

▼ 09:23분 짐정리를 하고 스톡홀름을 향한다.

    

 

▼ 11:14분 맥도날드 매장이 있는 곳에서 휴식을 취한다.

 맥도날드 매장에는 무료화장실이 있기에 이곳에서 쉬어 가는 것이다.

 

▼  기아차가 눈에 띄어 한장 찍어 보는데 차안에서 조그마한 구멍으로 햄버거를 주문하는 모습이 보인다.

시간이 촉박한 여행객들은 매장안에 들어 가지 않고 이리 음식을 준비하여 허기를 면하는 아주 좋은 방법으로 보이는데 이 매장은

매장이 아니고 휴게소로 칭하여도 부족함이 없는 시설을 갖추고 있었다.

 

 

▼ 고속도로에 차량이 갑자기 많아진다. 스톡홀름에 가까워 졌다는 증표였다.

 

 

 

 

▼  13:14분 스톡홀름

드디어 스웨덴의 수도 스톡홀름 시가지에 접어들어 버스는 점심식사 장소로 이동을 계속하였다.

시내를 지나며 가이드가 주욱 늘어선 건물 명칭을 알려 주는데 도저히 적을 수도 기억 할 수도 없었다. 에궁~~~

 

 

 

 

 

 

 

 

▼  13: 32분 점심식사

남강이란 상호를 붙인 한식집에서 점심을 하게 되었다.

여기도 음식의 국적이 애매하나 노르웨이 보다는 그레도 낳은 편이었다.

한국교민이 좀 더 많아서 그런 것인지....???